본문 바로가기
투데이

해수욕장 사전예약제 없던 일로?

◀ANC▶ 정부가 여름 해수욕장 개장을 앞두고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해수욕장 사전예약제 도입을 검토했습니다.

하지만 현실성이 떨어진다는 지적이 잇따르자 사전예약제 대신 다른 대책을 추진하는 것으로 가닥을 잡고 있습니다.

이웅 기자가 보도합니다. ◀END▶

코로나19 여파로 해외여행이 까다로워지면서 휴가철 국내 해수욕장에 많은 관광객이 몰릴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에 따라 정부는 코로나19 확산을 막기 위해 해수욕장 사전예약제 도입을 검토했습니다.

백사장을 가로세로 4m의 사각형 구역으로 나눠 예약한 피서객만 해수욕장에 들어가게 한다는 겁니다.

백사장 출입구는 하나로 통일해 예약 없이 찾아온 피서객을 막겠다는 방안도 제시했습니다.

((이음말=이웅 기자)) 하지만 해수욕장을 운영하는 지자체들의 반발이 만만치 않습니다. 지난주 해양수산부가 전국의 해수욕장 담당 공무원을 모아 이와 관련한 대책을 논의했는데 반대 의견이 많았던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가장 큰 이유는 현실성이 떨어진다는 것.

예약 없이 해수욕장을 찾는 피서객들의 출입을 일일이 막기가 어렵고, 억지로 막기라도 하면 반발이 예상되기 때문입니다.

또, 마을에서 운영을 포기한 곳이라든지 해수욕장 지정 구역이 아닌 곳은 출입자 통제와 관리가 사실상 불가능합니다.

◀SYN▶ 강원도 관계자 "아무래도 그게 (사전예약제가) 가능한 해수욕장도 있겠지만, 좀 불가능한 마을 해수욕장 이런 데가 많지 않습니까? 마을에서 운영하는. 그렇기 때문에 관리가 안 되는 부분도 있기 때문에.."

결국 해양수산부는 최근 보도자료를 내고 해수욕장 사전예약제는 확정된 게 아니라며 한발 물러선 입장을 보였습니다.

해양수산부는 조만간 해수욕장 방역 대책을 내놓을 예정인데 사전예약제 대신 피서객이 해수욕장 혼잡도를 미리 확인할 수 있는 시스템 개발을 검토하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SYN▶ 해양수산부 관계자 "논의 중입니다. 확정이 되면 저희가 별도로 발표를 할 거고요. 지금 현재는 내부적으로 논의하고, 지자체하고 의견 조율하고 그런 중입니다."

코로나19 확산을 막기 위한 효과적인 해수욕장의 방역 대책 수립을 놓고 정부와 지자체가 골머리를 앓고 있습니다.

MBC NEWS 이웅입니다./(영상취재 박민석) ◀END▶ #사전예약제,#해수욕장
김연선

최신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