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투데이

호우특부 산지.북부…오늘 밤까지 비 (강해라 기상캐스터)

CG1.
현재 전 지역에 비가 내리고 있습니다. 비는 오늘 밤까지 내리겠는데요. 예상되는 비의 양은 30에서 80mm고요. 특히 호우 특보가 내려진 산지에는 200, 남부에는 100mm이상의 많은 비가 쏟아지겠습니다.

CG2.
비와 함께 강풍도 몰아치겠습니다. 현재 전 지역에는 강풍주의보가 발효 중인데요. 오늘 밤까지 순간풍속이 초속 20m이상의 태풍 급 바람이 부는 곳이 있어 주의하셔야겠습니다. 시설물 관리는 물론 항공기 이용하시는 분들은 운항정보를 확인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자세한 지역별 날씨입니다.

(현재)
이 시각 산지에는 호우 경보가 남부에는 호우주의보가 내려져있는데요. 시간당 20에서 30mm이상의 폭우가 쏟아지겠습니다. 비 피해 없도록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최고)
비가 내리면서 그동안의 더위는 수그러들겠습니다. 한낮기온은 북부 25도, 서부 21도, 남부와 동부는 22도로 예상됩니다.

(도서)
오늘 아침 섬 지역에도 비가 내리고 있는 가운데 낮 기온은 23도 안팎에 머물겠습니다.

(해상)
현재 제주도 남부 앞바다와 남쪽 먼 바다, 남해 서부 먼 바다에는 풍랑주의보가 발효 중인데요. 물결이 4m이상으로 매우 거세게 일겠습니다.

(공항)
이 시각 제주공항에는 이착륙 방향으로 윈드시어 특보와 강풍특보가 내려져있습니다. 항공기 이용하시는 분들은 사전에 운항정보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주간)
수요일인 모레부터는 다시 맑은 하늘을 회복하면서 기온이 오를 전망입니다.

날씨였습니다.
강해라

최신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