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투데이

[경남]55년째 무료 결혼식

◀ANC▶ 삶이 다소 어려운 이들에게는 결혼식을 올리는 비용도 부담일 수 있죠.

이들의 걱정을 덜기 위해 '무료'나 부담없는 가격에 결혼식을 해주는 예식장이 있습니다.

무려 55년째, 이제 2대째 이어지고 있는 창원의 신신예식장인데

이선영 기자가 다녀왔습니다. ◀END▶ ◀VCR▶ 한 예식장에서 노래와 박수 소리가 울려 퍼집니다.

◀ S Y N ▶ "신랑신부 입장!"

혼인이 성사됐음을 알리는 성혼선언문 낭독이 이어집니다.

◀ S Y N ▶ 백태기/주례 "이어서 성혼선언문을 낭독하겠습니다."

사회자이자 사진사는 예식장의 대표, 대표의 어머니는 신부 들러리에다 하객까지 대신합니다.

◀ S Y N ▶ 백남문 /신신예식장 대표 "멸치~ 여기 보시고 하나 둘"

소박하지만 알찬 결혼식은 물론, 웨딩드레스와 턱시도까지 소정의 사진값을 뺀 비용 대부분이 무료입니다.

가정 형편상 결혼을 하지 못했거나, 결혼을 기념하려는 손님들의 발길도 이어지고 있습니다.

◀ I N T ▶ 김은진 /손님 "제가 은사님을 40년 만에 또 모시고 리마인드 웨딩을 하고 싶어서 이 신신예식장을 찾아왔어요."

신신예식장이 특별한 결혼식을 선물한 지 어느덧 55년, '무료 결혼식'은 한 부부의 따뜻한 마음으로 시작됐습니다.

◀ I N T ▶ 최필순 / 신신예식장 대표 어머니 "(그 당시만 해도) 서민층이 부자보다 더 많았어요. 그래서 (무료로) 해주면 '경제적으로 도움 좀 되고 좋겠다, 좋아하시겠다' 싶어서 그렇게 문을 열었어요."

최 씨의 남편이자 예식장 전 대표인 백낙삼 씨는 수많은 사람에게 아름다운 기억을 선물해주고 지난달 향년 93세로 별세했습니다.

◀ st-up ▶ "그러나 예식장은 멈추지 않습니다. 넷째아들인 백남문 씨가 새 대표가 되어 어머니와 함께 운영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INT▶ 백남문 / 신신예식장 대표 "(어려운 분들의) 결혼식을 올려드리고 하는 게 또 보람차고, 어떻게 보면 아버지의 가업을 잇는다는 게 의미가 깊은 일이라서"

신신예식장에서 결혼식을 올린 부부는 1만 4천여 쌍.

이 달에도 10여 쌍의 부부가 이곳에서 새로운 시작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MBC뉴스 이선영입니다. ◀ E N D ▶
권혁태

최신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