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NC▶
국회의원 예비후보를 소개하는
'나는 예비후보다' 순서입니다.
오늘은 네 번째로
제주시 갑 선거구에 출마하는
정의당 고병수 후보를
김항섭 기자가 만나봤습니다.
◀END▶
◀VCR▶
"저는 국회의원 예비후보 고병수입니다."
** 프로필 **
◀INT▶고병수/정의당 예비후보
"제가 의사로서 오랫동안 활동을 해 왔고 여러 가지 정책 활동도 했었습니다. 하지만 기존 제주 정치의 책임을 묻고 판을 바꾸기 위해서 현실정치에 뛰어들었다고 보면 되는데 아무도 책임을 지지 않고 제주의 청년들에게 희망을 주지도 못하고 제주경제가 뒤쳐져 가는데 대안을 내지 못하는 것에 대해 암울한 제주도민들의 마음을 담아서 정치에 뛰어들게 됐습니다."
◀INT▶고병수/정의당 예비후보
"어린이 병원비 100만 원 상한제라고 할 수 있습니다. 18세 미만 아동으로 치면 전국의 850만 명 정도가 되고 이들에게 병원비 100만 원 상한제라는 것은 큰 혜택이 될 수 있거든요. 아이가 아프면 부모들이 고생스러울 뿐만 아니라 가계에 부담이 상당히 큰데 이것을 추가재정이 5천억 원 정도면 충분하다고 보고 그것은 얼마든지 국가에서 부담할 수 있다고 봅니다."
◀INT▶고병수/정의당 예비후보
"해외재난지역이나 여러 군데를 돌아다니면서 어려움을 무릅쓰고 지역 환자들을 치료했고 장애인 건강 주치의 제도를 만들려고 3년 동안 제주와 서울을 일주일에 세 네 번씩 왔다 갔다 하면서 이 제도를 정착시키려고 노력했던 경험이 있습니다. 그런 추진력을 다른 정치인에게서 찾지 못하는 것을 저는 가지고 있다고 보고..."
◀INT▶고병수/정의당 예비후보
"1호 법안으로 제주특별자치도법 전면 개정을 발의하려고 합니다. 그것은 곧 가장 큰 문제가 되는 국제자유도시 정책, 이것을 폐기하고 제주를 생태평화의 도시로 전환하는 그런 계기가 될 것이고 국제자유도시 정책은 지금 현재 문제가 되고 있는 제주의 난개발의 온상이거든요. 그것을 폐기, 새로운 정책으로 전환하는 것이 바로 제주특별자치도법 전면 개정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판을 바꾸자! 고병수로 선수교체!"
(자막)
저는 국회의원 예비후보 고병수입니다.
Copyright © Jeju Munhwa Broadcasting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
취재부
연락처 064-740-254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