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MBC

검색

나는 예비후보다⑭ 위성곤

김항섭 기자 입력 2020-02-28 07:20:00 수정 2020-02-28 07:20:00 조회수 0

◀ANC▶

다음은 국회의원 예비후보를 소개하는
나는 예비후보다 순서입니다.

서귀포시 선거구 현역 의원인
더불어민주당 위성곤 후보를
김항섭 기자가 만났습니다.

◀END▶
◀VCR▶

"저는 국회의원 예비후보 위성곤입니다."

◀INT▶위성곤/더불어민주당 예비후보
"세상을 바꾸고 싶어서 정치를 시작했습니다. 대학에 입학하고 나서 세상을 보게 됐는데 그 세상이 너무나 불평등하고 그 세상이 너무나 차별적이고 억압적이었습니다. 그런 세상을 좀 바꿔야겠다. 그래서 가난하고 약한 사람들도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것이 중요하겠다는 생각을 하게 됐고요. 그런 생각을 가지고 정치를 하게 됐고 정치가 가난한 사람들에게 희망이 되고 약자들에게 희망이 되고 국민들에게 힘이 돼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INT▶위성곤/더불어민주당 예비후보
"코로나19 사태로 국민들이 너무 힘들어하고 어려워하고 있습니다. 그중에 특히 소상공인과 자영업자들이 힘들어하고 있죠. 그들을 위한 정책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그간의 경험을 살려서 우리 자영업자들에게 카드 수수료 인하라든가, 세금 감면이라든가 이런 정책들을 만들어서 그들에게 희망을 주고 싶습니다."

◀INT▶위성곤/더불어민주당 예비후보
"위성곤의 경쟁력은 '소통’입니다. 저는 듣는 것을 매우 좋아합니다. 듣기 위해서 시민들을 많이 만났습니다. 지난 4년 동안 성산에서 대정까지 100개의 마을을 방문해서 간담회를 열어 의견을 청취했고 천 개의 민원을 받아서 다수의 민원을 해결했습니다. 정치는 기본적으로 듣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 듣는 것을 통해서 새로운 계획과 대책을 마련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INT▶위성곤/더불어민주당 예비후보
"지난해에 농민들이 많이 힘들었습니다. 감귤, 양파, 마늘 가격의 폭락으로 인해 지금도 농민들은 시름에 쌓여 있는데요. 우리 농민들에게 희망을 주기 위해서는 (농산물) 가격들이 안정돼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농수산물 유통 및 가격안정에 관한 법률을 개정해서 농민들의 소득이 안정적으로 진행될 수 있게 하겠고요. 그 내용에는 출하 조절이라든가 의무자조금 (확대)라든가 이런 것들을 포함해서... "

(자막)
저는 국회의원 예비후보 위성곤입니다.

Copyright © Jeju Munhwa Broadcasting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

김항섭
김항섭 khsb11@jejumbc.com

취재부
연락처 064-740-2544

여러분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해 주세요.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