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MBC

검색

당분간 무더위·열대야‥체감더위 심해

김희서 기자 입력 2025-08-29 18:43:35 조회수 2

종일 구름 많은 가운데 무더운 날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오늘도 낮 기온이 높게 오르면서 저녁에도 열기가 식지 못하고 있는데요.


다가오는 주말도 습하고 무더운 날씨는 계속되겠습니다. 내일 아침 최저 27도, 낮 최고 33도까지 오르겠는데요. 


당분간 평년보다 높겠고, 체감온도도 높게 오르면서 후텁지근하겠습니다. 


현재 한라산 동쪽 지역을 중심으로

소나기가 내리고 있습니다. 


내일 오후에도 산지를 중심으로 소나기가 내리겠습니다. 강수량은 5-20mm로 예상되는데요. 


소나기가 내리는 지역은 일시적으로 기온이 내려갈 수 있지만, 그친 뒤에는 다시 높게 오르겠습니다. 


모레 늦은 새벽부터는 가끔 비가 내리겠습니다. 주로 산지와 남부 지역을 중심으로 내리겠고, 비가 오락가락 이어지며 소강상태에 드는 곳도 많겠습니다.  


내일도 자외선은 강하게 내리쬐며 '높음' 수준을 보이겠습니다. 수분 보충과 건강관리 잘 챙겨주시기 바랍니다.


이어서 자세한 지역별 기온 살펴보겠습니다.


내일 아침 최저 기온은 북부 27도, 서부·동부 26도, 산지 19도 보이겠습니다.


내일 낮 최고 기온은 북부·남부 33도까지 오르겠고, 서부 30도, 동부 32도로 예상됩니다. 


바다의 물결은 제주 전 해상에서 잔잔하게 일겠습니다. 


다만, 새벽부터 오전 사이에 남해서부 서쪽 먼바다를 중심으로 바다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는데요. 해상 안전사고에 각별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다음 주는 기압골의 영향으로 비가 내리겠고, 차차 그친 뒤에는 흐린 날씨가 이어지겠습니다.

비의 영향으로 기온은 조금 내려갈 것으로 보이는데요. 습도로 인해 체감 더위는 여전히 심하겠습니다.


Copyright © Jeju Munhwa Broadcasting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