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이은 비 소식에 조금 선선해진 듯합니다.
일부 지역에서는 폭염특보가 완화됐는데요.
다만, 제주 남부·서부·동부 지역에는 여전히 폭염주의보가 발효 중입니다.
당분간 습하고 후텁지근한 날씨는 계속될 전망입니다. 오늘 아침 최저 기온은 25도, 낮 최고 기온은 28도로 어제보다는 조금 낮겠는데요. 이후부터는 차차 낮 기온이 다시 오를 것으로 예상됩니다.
또 해안지역을 중심으로 열대야 현상이 이어지는 곳이 있겠고, 습도로 인해 체감 더위도 심하겠습니다.
제주에는 산발적인 비 소식이 이어지겠습니다.
내일까지 예상 강수량은 5-40mm, 모레에는 최대 20mm까지 내리겠는데요.
비가 내리는 지역은 도로가 미끄럽고 가시거리가 짧아지는 곳이 있으니 교통안전에 유의하셔야겠습니다.
내일 오후부터는 바람이 점차 강해지겠습니다.
특히 산지 지역을 중심으로 순간풍속 초속 20m 안팎의 매우 강한 바람이 예상되는데요. 시설물 관리와 안전사고에 유의하셔야겠습니다.
오늘은 대체로 흐린 하늘을 보이겠고, 곳에 따라 가끔 비가 내리겠는데요. 햇볕은 어제보다는 약하겠지만, 북쪽 지역을 중심으로 한낮에 '높음' 수준까지 오르겠습니다.
이어서 자세한 지역별 기온 살펴보겠습니다.
아침 현재 기온은 북부·남부 25도로 시작하고 있고, 서부·동부 24도, 산지 20도 보이고 있습니다.
낮 최고 기온은 북부 서부 28도, 남부 31도, 산지 23도까지 오르겠습니다.
도서지역은 오전에는 비 소식이 이어지다 차차 그칠 것으로 보입니다.
바다의 물결은 최고 2.5m로 비교적 높게 일겠습니다.
또, 오늘 오전까지는 제주도 해상과 남해서부 해상에 돌풍과 함께 천둥번개를 동반하는 곳이 있겠는데요. 해상 안전사고에 각별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번 주는 대체로 구름 낀 가운데 흐린 하늘을 보이겠고, 비가 오락가락 이어지는 곳도 있겠습니다.
날씨였습니다.
Copyright © Jeju Munhwa Broadcasting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