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MBC

검색

우산 챙기세요!‥모레까지 가끔 '비'

김희서 기자 입력 2025-09-19 06:53:51 수정 2025-09-19 06:53:51 조회수 0

금요일 아침, 우산 챙기셔야겠습니다.


제주에는 내일 오전까지 10-60mm의 비가 내리겠는데요. 특히, 내일 늦은 새벽부터 오전 사이에는 시간당 20mm 안팎의 폭우가 쏟아지는 곳이 있겠습니다. 


이후에는 잠시 그쳤다가, 다시 모레 밤부터 비가 시작되겠습니다.


오늘과 모레에 내리는 비는 동풍의 영향으로 한라산 동쪽 지역을 중심으로 내리겠는데요. 지역에 따라 강수량의 편차가 크겠습니다.


오늘 오후까지 제주도에는 매우 강한 바람이 불겠습니다. 대부분 지역에서는 순간풍속이 초속 15m에 달하겠고, 산지에서는 초속 20m에 이르는 강풍이 예상됩니다. 


내일 새벽부터는 다시 바람이 강해질 것으로 보이는데요. 안전사고에 각별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한편, 폭염특보는 해제되면서 다소 선선해졌지만, 여전히 평년보다 높은 기온을 보이고 있습니다. 


오늘 낮 기온은 제주 30도까지 오르면서 어제보다 2도 가량 높겠는데요. 체감온도도 31도 안팎까지 오르면서 한낮엔 무덥겠습니다. 


오늘도 대체로 흐린 날씨가 이어지겠지만, 자외선은 강하게 내리쬐겠습니다. 외출하실 때 모자나 선글라스를 착용하셔서 피부와 눈을 보호해주시기 바랍니다. 


이어서 자세한 지역별 기온 살펴보겠습니다.


아침 현재 기온은 북부 서부 24도로 시작하고 있습니다. 남부 25도, 산지 18도 보이고 있습니다.


낮 최고 기온은 북부 넘뷰 30도까지 오르겠고, 서부 동부 29도, 산지 22도로 예상됩니다. 


도서지역은 대체로 구름 낀 하늘을 보이겠는데요. 마라도와 가파도는 곳에 따라 가끔 비가 내리겠고, 추자도와 우도에는 늦은 밤에 비 예보가 있습니다. 


현재 제주도 동부 앞바다와 남동쪽 안쪽 먼바다에는 풍랑특보가 발효 중입니다.


오늘 늦은 오후까지는 바람이 강하게 불면서 물결은 최고 3.5m까지 매우 높게 일겠는데요.

돌풍과 함께 천둥·번개를 동반하는 곳도 있겠으니, 항해나 조업 중인 선박은 각별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내일 오전까지 비가 내리면서 기온은 다시 내려가겠는데요. 대체로 구름 낀 가운데 흐린 날씨를 보이다가 다음 주 수요일에는 다시 비 소식이 있겠습니다. 

Copyright © Jeju Munhwa Broadcasting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

여러분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해 주세요.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