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휴 첫 날인 오늘, 고향으로 향하신 분들 많으시죠. 강한 비바람 속에 귀성길이 더 걱정되실 텐데요.
항공편 운항과 해상 교통에 차질이 생길 수 있겠습니다. 이용객들은 미리 운항 정보를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또, 운전하시는 분들은 빗길 안전에 각별히 유의하셔야겠습니다.
어젯밤을 시작으로 내일 오전까지 비 소식이 이어지겠습니다.
현재 호우특보가 내려진 가운데 내일까지 예상 강수량은 많게는 120mm, 특히 산지는 150mm 이상 퍼붓는 곳도 있겠는데요.
또, 오늘 아침부터 오후 사이에는 벼락과 돌풍을 동반한 시간당 50mm 안팎의 세찬 비가 쏟아지겠습니다.
내일 새벽까지 제주에는 바람도 강하게 불겠습니다. 현재 강풍특보가 내려진 가운데, 내일 새벽까지 강풍이 급변하고 순간 돌풍이 강하게 부는 곳도 있겠는데요.
제주 북부에도 오늘 오전 사이 바람이 매우 강하게 불면서 강풍특보가 확대 발효될 가능성이 있겠습니다.
자세한 지역별 기온 살펴보겠습니다.
아침 현재 기온은 북부 동부 22도로 시작하고 있고요. 서부 21도, 산지 17도 보이면서 어제보다 2도가량 높겠습니다.
낮 최고 기온은 북부 서부 28도까지 오르겠고, 남부 29도, 산지 23도로 예상됩니다.
현재 제주 전 해상은 풍랑특보가 내려진 가운데 오늘 오전부터 바람이 강하게 불면서 물결은 최고 3.5m까지 매우 높게 일겠는데요. 돌풍과 함께 천둥 번개를 동반하는 곳도 있겠습니다.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각별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다가오는 추석 연휴에는 비 소식 없이 구름 많은 날씨가 이어지겠고, 기온은 평년보다 조금 높겠습니다.
귀성길 안전에 유의하시고, 풍성한 한가위 보내시기 바랍니다.
Copyright © Jeju Munhwa Broadcasting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