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MBC

검색

(리포트) 재래시장 축제

권혁태 기자 입력 2010-10-17 00:00:00 수정 2010-10-17 00:00:00 조회수 0

◀ANC▶ 대형 마트가 늘어나면서 재래시장이 위축되고 있는데요, 재래시장을 살리기 위한 어울림 축제가 열렸습니다. 권혁태 기자가 소개합니다. ◀END▶ ◀VCR▶ 한바탕 축제의 장으로 변한 제주시 민속오일시장. 대형 마트에 밀려 위축되고 있는 재리 시장을 살리기 위한 어울림 축제의 현장입니다. 어른과 아이 누구나 함께 할 수 있는 다양한 체험행사들이 눈길을 끌었습니다. ◀INT▶ "뭐 사러 나왔는데, 아이들도 바람개비 만들고 재미있어서 좋아요..." 시장 안도 축제처럼 흥겨운 분위기가 가득합니다. 이것저것 고르는 손길과 흥정하는 소리가 뒤섞여 시장만의 화음을 만들어 냅니다. 상대적으로 저렴한 가격도 요즘처럼 가파른 물가 상승 시기에 빛을 발하고 있습니다. ◀INT▶ "마트보다 싸구요. 지역 사람들이 파니까 다들 삼촌 같고 그래서 매번 오일장 설 때마다 와요..." 얼굴을 마주보며 믿을 수 있는 상품을 직접 거래한다는 것도 시장만이 가지는 매력입니다. 주차장과 비가림 시설 등 시간이 갈수록 편리해지는 시설도 재래시장에 대한 고정관념을 바꿔놓고 있습니다. (s/u) 넉넉한 인심과 다양한 지역 생산물들을 만나볼수 있는 재래시장이 올 가을 사람들의 발길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MBC NEWS 권혁태입니다.

Copyright © Jeju Munhwa Broadcasting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

권혁태
권혁태 frokp@jejumbc.com

취재부
연락처 064-740-2510

여러분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해 주세요.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