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MBC

검색

(17시R)농업기술원 전화연결

송원일 기자 입력 2011-06-25 00:00:00 수정 2011-06-25 00:00:00 조회수 0

◀ANC▶ 태풍 메아리의 영향권에 접어들면서 강한 바람과 함께 폭우가 쏟아져 농작물 피해가 우려되고 있습니다. 제주도농업기술원을 전화로 연결해 자세한 주의사항을 알아겠습니다. 신양수 계장님. 전해주시죠. ◀END▶ ◀전화▶ 네, 태풍이 오늘 밤 자정부터 제주도에 직접 영향을 줄 것으로 예상돼, 하우스시설은 비닐 파손 예방을 위해 환풍기를 가동해야 합니다. 또, 정전이 되면 환풍기 가동이 안되기 때문에 반드시 비상발전기를 점검해야 합니다. 하우스 안으로 빗물이 유입된 경우에는 신속히 물을 빼 주셔야 합니다. 강풍 때문에 상처를 입은 노지감귤나무의 잎과 열매는 병충해 피해가 우려돼 태풍이 지난 뒤에 신속하게 방재작업을 해주셔야 합니다. 단호박이 수박 등 밭작물이 침수될 경우 신속하게 물을 빼주시고, 상처가 날 경우에는 역병 감염이 우려되기 때문에 신속한 방제작업이 필요합니다. 또, 침수가 되거나 상처난 농작물의 생육 회복을 위해서는 요소나 복합비료를 뿌려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끝으로 태풍이 지난 후에는 맑은 날을 이용해 아직 파종하지 못한 참깨와 콩의 파종을 서두르셔야 합니다. 지금까지 제주특별자치도농업기술원 농촌지도사 신양수였습니다.

Copyright © Jeju Munhwa Broadcasting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

송원일
송원일 wis@jejumbc.com

보도국장
연락처 064-740-2545

여러분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해 주세요.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