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MBC

검색

세계자연유산-중국 구채구(리포트)

송원일 기자 입력 2007-06-27 00:00:00 수정 2007-06-27 00:00:00 조회수 1

◀ANC▶ 세계자연유산으로 지정된 중국 내륙의 구채구는 철저한 보존대책을 세우면서 관광객을 끌어들이고 있습니다. 자연유산 지정 이후 새롭게 관광산업을 일으키고 있는 모습을 권혁태 기자가 보도합니다. ◀END▶ ◀VCR▶ 물이 만들어 낸 최고의 절경이라 불리는 중국 구채구. 깊은 계곡을 따라 들어선 100여 개의 호수와 크고 작은 폭포가 장관을 연출합니다. ◀INT▶에덴(관광객/이스라엘) 1992년 유네스코 세계자연유산으로 지정된 구채구는 까다로운 보존 대책으로 더 유명합니다. 하루 입장객 수는 만 2천 명까지 허용해 엄격하게 제한하고 있습니다. 또, 대기 오염을 막기 위해 구채구 안에서는 천연가스를 쓰는 순환버스로만 이동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INT▶사천성 여유국 부국장 "미국 캘리포니아 대학과 공동으로 생태 모니터링 연구 ...." 비행기를 두세 번 갈아타야 하는 오지인데도 자연유산으로 지정되면서 관광객들이 크게 늘었습니다. ◀INT▶한국인 관광객 그러나, 구채구는 자연유산에만 의존하는 단순한 관광에서 벗어나려 노력하고 있습니다. 소수민족의 전통문화를 담은 공연을 선보이고 관광객들이 체험할 수 있도록 한 것입니다. ◀INT▶첸 시안춘 부국장(사천성 여유국) "문물과 문화, 문예를 결합,,, 정지된 문물과 문화를 움직이는 문예와 결합....." 세계자연유산을 내세워 불러들인 관광객들에게 다양한 체험기회를 제공하면서 구채구의 관광산업은 새롭게 도약하고 있습니다. MBC NEWS 권혁태입니다.

Copyright © Jeju Munhwa Broadcasting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

송원일
송원일 wis@jejumbc.com

보도국장
연락처 064-740-2545

여러분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해 주세요.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