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MBC

검색
로그인제주

로그인제주

18시 05분

다시보기

\"선생님은 연극배우\"교사극단 초록칠판

안녕하세요? 프로그램 담당자님..

저는 천안아산교사극단 초록칠판 대표 하태민입니다.

천안․아산교사극단 초록칠판은 “아이들에겐 꿈, 교사와 학부모에겐 삶의 아름다움을 주는 연극”을 내걸고 2005년 10월 창단되어 벌써 여덟번째 정기공연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현직 초중고 선생님들로 구성되었고, 창단 후 매년 2회씩 워크숍 공연과 정기공연을 올려지역의 학생들과 학부모들에게 다양한 문화적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고

최근 사회적문제로 부각되는 학교폭력문제나 각종 청소년문제 해결을 위한 정서적, 심리적 치유와 소통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지난 8년의 시간동안 소중한 결실들도 많이 생겼습니다.

<'초록칠판' 관련 기사 링크 보기>

* 한겨레신문 "천안아산교사극단 초록칠판 [옥상노을]정기공연"

* 경향신문 "연극을 통해 학생들 고민을 마음에 새겨요"

** 교사극단 [초록칠판] http://cafe.daum.net/catheatre 카페 가보기

학교폭력문제나 교사,학부모,학생간의 갈등이나 소통부족의 문제를 해결하기위해서는 단지 이론적인 접근이나 제도의 개선으로는 역부족이라고 생각합니다.

진정으로 학생들과 함께 호흡하고, 함께 즐길 수 있는 즐거운 교육문화를 제공해야하지 않을까요? 저희들의 경험이 지역주민과 교육현장에서 고민하는 많은 선생님들에게 좋은 사례가 되었으면 좋겠네요..

이번 정기공연은 12월 20일(목)~22일(토)까지 평일 오후 6시 30분, 주말 오후 4시에

충남학생교육문화원 소극장에서 공연됩니다. 물론 무료공연으로 누구나 관람가능합니다.

취재 문의 : 초록칠판 대표 하태민(온양여고) 010-8101-58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