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NC▶
도의원 선거 격전지 후보들을 소개하고 공약을 살펴보는 기획뉴스 시간입니다.
오늘은 다섯 번째로 전·현직 도의원이 세 번째 맞대결을 펼치는 제주시 연동 을 선거구입니다.
김항섭 기자입니다.
◀END▶ ◀VCR▶
(LINER CG) 공동주택단지와 다양한 상권이 밀집돼 있는 제주시 연동 을 선거구.
제원아파트 재건축과 교통난·주차 문제 등이 주요 현안입니다.
이곳에서는 현역의원인 더불어민주당 강철남 예비후보와 3선의 전직의원인 국민의힘 하민철 예비후보가 세 번째 맞대결에 나섰습니다.
(LINER CG) 강철남 후보는 한국다문화청소년제주협회 회장 등을 역임하고 제주도의회 4·3특별위원장으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INT▶ 강철남 / 더불어민주당 도의원 예비후보 (제주시 연동 을) \"다시 한번 동민의 선택을 얻기 위해서 도전하게 됐고요. 연동 동민을 사랑하는 방법으로 그리고 다시 함께하기 위해 도전하겠습니다.\"
(LINER CG) 강철남 후보는 지역 내 주거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공동주택관리 조례를 개정하고 주차난 해소를 위해 주차빌딩을 조기에 완공하겠다고 약속했습니다.
◀INT▶ 강철남 / 더불어민주당 도의원 예비후보 (제주시 연동 을) \"주차난이라든지 교통난이 상당히 심각한 지역입니다. 지금도 주차빌딩이 건립 중에 있는데요. 주차빌딩을 조기에 건립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그리고 소규모 주차공간도 만들고...\"
(LINER CG) 하민철 후보는 제10대 제주도의회 환경도시위원장을 지냈고 제주국제해양레저박람회 조직위원장을 맡고 있습니다.
◀INT▶ 하민철 / 국민의힘 도의원 예비후보 (제주시 연동 을) \"주민들과의 소통이 부족한 시기에 안정을 도모하고 소통할 필요성을 느끼기에 보다 나은 연동을 만들기 위해서 출마하게 됐습니다.\"
(LINER CG) 하민철 후보는 등하교 보행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횡단보도에서 학생들이 안전하게 대기할 수 있는 노란 발자국을 도입하고, 소규모 공동주택 리모델링을 지원하겠다고 공약했습니다.
◀INT▶ 하민철 / 국민의힘 도의원 예비후보 (제주시 연동 을) \"우리 아이들이 등교를 할 때 굉장히 바쁘게 차량이 움직이는 모습을 보면서 조금 더 안전하게 우리 아이들이 정말 즐겁게 등교, 하교할 수 있도록 만들어 보겠습니다.\"
(LINER CG) 제원아파트 재건축과 관련해 강철남 후보는 아파트 주변 도로 폭과 주차 공간을 충분히 확보해야 한다고 밝혔고, 하민철 후보는 아파트를 관통하는 도로를 폐쇄해 대규모 단지로 추진해야 한다고 밝혔습니다.
지난 두 번 맞대결에서 1승 1패를 기록한 두 후보가 다시 맞대결을 펼치면서 유권자들의 표심이 어디로 향할지 주목됩니다.
MBC뉴스 김항섭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