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투데이

연극*뮤지컬 학교 '거창연극고' 첫 신입생 모집

◀ANC▶ 제주지역에서는 애월고와 함덕고가 예술중점 고등학교로 운영중인데요.

경남에서는 영화고와 음악고에 이어 세번째 예술분야 공립학교로 연극고등학교가 내년 3월 문을 엽니다.

경남, 이준석 기자가 보도합니다. ◀END▶ ◀ V C R ▶ 옛 거창 위천중학교 터에 건물 신축이 한창입니다.

내년 3월 개교할 거창연극고등학굡니다.

(S/U) 교사를 짓고 있는 거창연극고 바로 옆은 거창국제연극제의 무대인 수승댑니다.

거창연극고는 경남교육청이 설립한 기숙형 공립학교로 전국 최초의 연극뮤지컬 특성화 고굡니다.

◀ I N T ▶ 류주욱 / 거창연극고 준비 교사 연극과 뮤지컬 중심으로 펼쳐 놓되 교육 과정 속에서 자신의 인생 진로를 탐색하고 계획하는 그런 학교를 만들 예정입니다.

신입생 모집 인원은 30명, 경남지역 학생을 70%, 전국에서 30%를 선발합니다.

모집 기간은 오는 22일부터 27일까지,

연극 뮤지컬의 꿈을 키우는 학생들의 관심도 높습니다.

◀ I N T ▶김원영 중학교 3학년 "노래와 연극 뮤지컬 쪽으로 집중해서 배울 수 있는 데가 많이 없어서 이 학교를 생각하게 됐습니다." 거창연극고는 지난 2017년 개교한 밀양영화고, 고성음악고에 이어 경남교육청이 설립한 세번째 예술 분야 공립학굡니다.

영화고와 음악고는 내년 2월 첫 졸업생을 배출하는 만큼 졸업생들의 사회 진출과 진학을 바탕으로 한 점검과 평가가 필요합니다.

◀ A N C ▶허인수 과장 "학업과 예술을 병행하는 실험적인 부분도 있지만 장단점을 보완해 다양성 교육이 확대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거창연극고 개교로 경남교육청은 맞춤형 다양성 교육을 위한 예술 특성화 학교 설립 정책을 마무리합니다. MBC뉴스 이준석! ◀ E N D ▶
현제훈

최신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