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투데이

(리포트)제 2공항 경청회...4.3 추념행사 잇따라

◀ANC▶ 제주 제 2공항 건설에 대한 제주도민들의 의견을 듣기 위한 도민 경청회가 이번 주부터 시작됩니다.

제주 4.3사건 75주년을 앞두고 다양한 추념행사들이 이어집니다.

이번 주 주요일정을 조인호 기자가 정리했습니다.

◀END▶ ◀VCR▶

제주 제 2공항 도민경청회가 서귀포시 성산국민체육센터에서 모레 오후 3시부터 열립니다.

도민 경청회에서는 국토교통부와 용역진이 제 2공항 기본계획안을 설명한 뒤 질의와 답변이 이어집니다.

제주도는 제 2공항에 대한 찬성과 반대 의견 모두를 아울러 가감없이 국토교통부에 전달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도민 경청회는 다음달 6일에는 서귀포시 청소년수련관 다음달 24일에는 제주시 농어업인회관에서도 열립니다.

----------------------------

제주 4.3 사건 75주년을 앞두고 추념행사가 이어집니다.

오는 31일에는 4.3 증언본풀이 마당이 열리고 다음달 1일에는 4.3 해원방사탑제와 제 1회 어린이 4.3 평화음악회가 열립니다.

다음달 2일에는 4.3 75주년 전야제와 4.3 정신계승 전국노동자대회, 희생자 위령제례가 열립니다.

4.3 예술축전과 시화전 등 문화행사들도 이어집니다.

------------------------------ 오영훈 제주도지사가 오는 31일까지 중국 산둥성과 하이난성을 방문합니다.

오영훈 지사는 어제 중국 산둥성에서 제주와 칭다오간 선박 직항노선 개설을 협의했고 오늘은 법화원을 방문해 종교문화교류를 추진합니다.

하이난성에서는 수소 차 생산기지와 의약벨리를 시찰하고 보아오포럼에 참석해 제주와 중국의 교류와 협력방안을 논의합니다.

-------------------------------- 백경훈 제주도개발공사 사장 예정자 인사청문회가 오는 31일 제주도의회 환경도시위원회에서 열립니다.

도의회는 청문회에서 백경훈 예정자가 제주 최대 공기업 수장으로서 역량을 갖췄는지 검증할 계획입니다.

백경훈 예정자는 서울 출신으로 한국토지주택공사 부사장과 주거복지본부 이사장 등을 지냈습니다.

mbc 뉴스 조인호입니다.
조인호

최신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