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투데이

교육행정질문…'IB교육·서부중 신설' 쟁점

◀ANC▶

제12대 제주도의회의 첫 교육 행정질문에서 IB교육과 제주 서부중 신설 문제 등이 쟁점이 됐습니다.

김광수 교육감은 IB교육에 대해서는 부정적인 입장을 확고히 했고, 서부중 신설은 토지 매입에 난항을 겪고 있지만 반드시 개교하겠다고 말했습니다.

김찬년 기자입니다. ◀END▶ ◀VCR▶ 스위스 비영리 교육재단이 운영하는 국제표준 교육과정으로 전세계 150여 개국이 활용하고 있는 IB교육.

이석문 전 교육감의 핵심 정책으로 제주에선 표선과 성산지역 7개 학교와 북초등학교에서 운영하고 있습니다.

IB교육을 확대 하지 않고 현행 유지하겠다고 밝힌 김광수 교육감은 도의회 첫 교육행정 질문에서도 입장에 변화가 없음을 확고히 했습니다.

◀SYN▶양홍식/제주도의회 교육위원회 "교육감께서 취임하면서 더 이상의 IB 교육 확대는 없다고 입장을 밝히자 향후 IB 교육의 방향성에 대해 염려의 목소리들이 들려오고 있습니다."

◀SYN▶김광수/제주도교육감 "우리 도민들이 IB에 대해 허망한 꿈이 더 문제라는 거죠. 이 프로그램을 운영하면 학생들의 성적이 부쩍 는다고 생각을 하는 것입니다. 제발 IB에 대한 근거 없는 꿈을 좀 진정하고 바라봐주십사 하는 말씀을 드리고 싶습니다."

2027년 개교로 예정보다 3년이 더 늦어진 제주 서부중학교는 토지 매입에 어려움이 있지만 반드시 신설하겠다고 밝혔습니다.

◀SYN▶송창권/제주도의회 환경도시위원회 "난 언제까지 하겠어 이 말이 안 나왔어요. 서부중(신설)은 이석문 전임 교육감의 공약이고 나에게는 없다. 혹시 이렇게 (생각) 하는 거 아닌가? 이런 걱정이 됐습니다.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SYN▶김광수/제주도교육감 "취임한지 석달 도 안됐습니다. 이제 토지주를 만나면 몇 번 만났겠습니까? 제주에 교육 손님이 오셨을 때 모시고 가서 자랑할 마한 학교를 짓겠습니다."

신제주권 여.중고 신설도 도마에 올랐습니다.

의원들은 신제주 여.중고 신설을 선거용 공약으로만 활용했다고 지적했고, 김광수 교육감은 이전 또는 신설을 먼저 결정하겠다고 밝혔습니다.

◀SYN▶김광수/제주도교육감 "과연 전환이 맞는지 이전이 맞는지 타당성은 어느 정도인지 재정은 얼마가 필요한지 등을 용역에 의해서 결정을 한 다음에..."

또 교육청 조직개편에 제2 부교육감 직제를 신설하는 것이 어떠냐는 제안에 긍정적으로 검토하겠다고 답했습니다. MBC뉴스 김찬년입니다.
김찬년

최신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