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투데이

영화에서 봤던 장소, 그 곳 찾아 떠난다

◀ANC▶ 전남의 빼어난 풍광을 배경으로 영화, 드라마 촬영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촬영지는 관광객이 빼놓지 않는 명소가 되고 있습니다.

목포MBC 양현승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END▶

◀VCR▶ 손암 정약전이 쓴 '자산어보'의 무대는 신안군 흑산도.

영화 '자산어보'에서 흑산도를 대신한 무대는 신안군 도초도였습니다.

경관이 빼어난데다 영화 제작진과 장비 이동을 감안할 때 도초도가 수월했기 때문입니다.

신안군이 야트막한 언덕 끝, 바다를 내려보는 곳에 촬영장을 건립했습니다.

(S.U)영화 촬영지이지만 초가 2채와 돌담이 볼거리의 전부입니다. 하지만 그 너머로 펼쳐진 바다와 어우러져 관광객들의 발길과 마음을 붙잡고 있습니다.

◀INT▶국문순 / 전북 전주시 "이 풍경이 너무 예뻐요. 그래서 길만 있다면 이 밑까지 내려가보고 싶다고 할 정도로 정말 좋아요"

영화 서편제의 촬영지, 완도 청산도는 이미 이름 난 관광지가 됐습니다.

이순신 장군을 조명한 영화 '명량'의 흥행으로 해남과 진도 사이 울돌목도 유명해졌습니다. 영화 1987에 나왔던 목포 연희네 슈퍼도 목포를 찾으면 반드시 인증해야 하는 곳입니다.

/지난해 전남에서 촬영된 영화, 드라마만 서른 편에 이르고, 올해도 수십 편이 제작 중입니다.

전남의 자연경관, 관광지, 문화, 역사가 지닌 매력이 화면을 통해 널리 알려지고 있습니다./[c/g]

◀INT▶장일례/목포시 미디어마케팅팀장 "촬영지 뿐만 아니라 주변 관광지라든가, 맛있는 음식, 먹거리까지 소비할 수 있는 성향이 대단히 높은 것으로 체감하고 있습니다"

제작진이 먹고 자는 동안 지역경제에 보탬이 되고, 이후에는 촬영지가 명소가 되면서 전라남도도 공격적인 제작지원에 나서고 있습니다. MBC뉴스 양현승입니다.
양현승

최신 뉴스